호주광산에서 일하기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5 (세금환급, PPE, Mobile)

CK mate 2022. 6. 26. 11:25
반응형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1 ~ #4편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광산에서 일할때 필요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1 (광산 일 찿기)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2 (Residential, FIFO, DIDO)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3 (Police Clearance, Medical)
호주 광산에서 일하기 #4 (급여, 장단점)
광산에서 사용하는 용어(영어) 정리


Residential, FIFO, DIDO로 광산으로 출근시 교통비용은 세금환급이 되지 않는다.

FIFO는 공항으로 가서 회사에서 전세한 Charter flight나 일반 Commercial flight를 타고 광산 사이트로 출근한다. 보통 집에서 공항으로 택시나 우버를 부르거나 아니면 본인 차로 공항가서 공항 근처에 싼 Long term parking에 차를 주차한다. 공항가는 데 드는 택시비나 기름값, 주차비등은 세급환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주자.

FIFO
광산 안에 활주로(Airfield)가 있는 경우에(광산이 근처 타운과 아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광산회사에서 항공사와 계약한 후 Chartered flight(전세기)로 직원을 출퇴근 시킨다.
광산 안에 활주로가 없는 경우에(광산이 근처 타운과 차로 1-2시간 거리인 경우)는 광산과 근접한 공항으로 일반 항공노선으로 간 후, 공항에서 광산에서 마련한 버스로 광산으로 출근한다.

Residental
광산에 필요한 사람을 뽑을때 레시덴셜 only라는 문구를 종종 보는데, 이 말은 FIFO나 DIDO는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Tom price라는 WA의 마이닝 타운이 있는데 만약에 이 타운에 있는 광산 구인광고에 레지덴셜only라고 하면, 타운에 거주하는 사람만 채용할 것이라는 말이다. 본인이 다른 데 살아도 광산 근처 타운에 relocation(본인 비용으로 주거지 이전)할 의사가 있으면 충분히 지원가능하다. 광산에 따라서 렌트보조금을 주는데도 상당히 많다.

Safety
광산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주의해야하고 신경써야 할 부분이 안전관련한 것이다. 광산 특히 underground에서 가끔 사망이나 심각한 부상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근무중에 스스로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는다면 반드시 Supervisor에서 리포트한 후 안전관련해서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일하도록 해야한다.
예를들면 천장에 전구를 교체할때 책상위에 올라가서 하는 등의 행위는 리포트 대상이 된다. 이럴 경우 반드시 적합한 기구 (여기에서는 step ladder)를 이용해야 한다.

PPE (Personal Protection Equipment)
광산에서 근무시 복장은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해준 옷과 신발을 착용해야 한다. 상의 하의는 야광 무늬가 있어서 밤에도 식별가능하게 되어 있고, 신발은 steel capped boots인데 군화랑 비슷하다.

근무환경에 따라서 추가적인 PPE가 필요할 수도 있다.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는 Earmuffs, 눈 보호가 필요한 환경에서는 Safey glasses를 착용해야 한다. 시력이 나빠 Prescrpition glassess(도수있는 안경)를 착용 하는 경우에는 Safey prescription glasses를 따로 맞추어야 한다. 정규직인 경우에 회사에서 1년-2년에 1회 무료로 살 수 있게 지원해준다.

모바일
호주 모바일 통신회사 - 강추!!편에서 처럼 광산에서 Telstra 이외에 신호가 잘 잡히지 않기 때문에 텔스트라 네트웍을 쓰는 저렴한 Boost Mobile을 추천한다.
 

자 이제 광산에서 일할 준비가 끝났다면...

폴리스 클리어런스, 메디컬이상무 그리고 이제 잡 오퍼에 사인하고 광산에 근무할 준비가 되었다면...

 

아래의 필수 광산용어를 반드시 숙지하고 첫 Swing을 가시길 바란다.

 

광산에서 사용하는 용어(영어) 정리

 

 
 

아참 가장 중요한 것은!!

무조건 안전이다!!

 

반응형